본문 바로가기

it is trivial...

선글라스 알고 쓰자! .Posted by Heny2kawmi





본격 선글라스 시즌이 왔습니다.

이제 장마철도 지나고, 선글라스 쓸 일이 많아지죠.

선블록은 꼭 바르면서 선글라스는 아무거나 써도 괜찮다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Q.선글라스??길에서 파는 이쁜것들도 많은데 뭐하러 비싼거사??

A.네. 선글라스 길에서 파는 제품들도 이쁜제품들이 많습니다.

문제는 디자인이 아니라 렌즈입니다. 1만원짜리 선글라스에 얼마짜리 렌즈가 들어갔을까요??

안경원에서 압축이 되지 않은 렌즈에 색을 넣고, UV차단 코팅을 해도 국산기준 3만원이 넘습니다.

제대로된 중국산 저가제품이라해도 1만원짜리 선글라스에 넣을만큼 싸진 않겠죠??

이런 저가 저질 렌즈들의 문제는 눈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줍니다.

선글라스는 햇빛(기타 과다한 빛)에 노출되는 것을 방지해주죠. 이러한 목적으로 렌즈가 어둡습니다.

렌즈가 어두워지면 동공이 더 크게 열립니다. 카메라와 같은 이치죠, 광원이 적으면 조리개가 더 열려야하는.

이런 상황에서 저질렌즈들은 UV를 차단하지 못합니다. 동공이 더 커진상태에서 UV를 차단하지 못하므로

각막에 치명적인 손상을 입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선글라스도 잘 골라야 하는 것 입니다.

선글라스 싼걸샀다가 치료비가 훨씬 많이 들게 된다면, 호미로 막을 것을 가래로 막는 격이죠.

"그렇다면 니가 말하고 싶은게 뭐냐??비싼걸 사라는거냐??"라는 생각을 하실때가 되었습니다.

비싼걸 사라는건 아닙니다. 만원짜리를 사도 "UV400"이라는 스티커는 붙어있으나

진짜로 UV차단지수가 400인지 우리는 모릅니다. 의심스러운 제품이나 저가 제품을 사셨다면

근처 안경원에 가셔서 "UV차단되는지 좀 봐주시겠어요??"라고 하면 기분좋게는 아니지만

다 봐줍니다. 된다고 하면 기분좋게 착용하시면 되고, 아니라면 저렴한 UV차단 제품으로 교체하시면 됩니다.

"비싼게 좋은건 아니지만, 좋아서 비싸다."라고 어느정도는 생각합니다.

선글라스의 꾸준한 착용은 백내장을 예방해주고,

눈의 피로도 줄여주거니와 여름엔 선글라스의 착용이 체감온도를 2~3도 낮춰줍니다.

멋도 멋이지만 건강을 생각해서 선글라스 착용을 생활화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