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클립스에서 DDMS를 사용할 수 있다!

그 전에 먼저 DDMS(Dalvik Debug Monitor Service)란 안드로이드 SDK가 제공하는 디버깅 도구로써 이를 이용하면 에뮬레이터(AVD)나 실제 디바이스의 좀 더 깊은 곳까지 접근할 수 있게 된다. 그리고 이 DDMS를 통해 파일 및 프로세스 관리 또한 가능하다.

이러한 DDMS는 이클립스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안드로이드 SDK의 tools 디렉토리에서 직접 DDMS를 실행하여 사용할 수 있다.

다음은 이클립스를 이용하지 않고 DDMS를 실행한 화면이다.






이번에는 이클립스에서 DDMS를 실행하여 보자!

우측 상단에 보면 DDMS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 참!... 혹시라도 이클립스에서 안드로이드 SDK를 연동하지 않은 분은 먼저 연동을 합시다.......)



혹시라도 우측 상단에 DDMS가 보이지 않는다면......

Windows -> Open Perspective -> DDMS를 클릭합시다~~!!!



다음은 DDMS를 실행한 모습이다!!!


LogCat : 이 부분은 AVD 실행중 모든 Log를 표시해 준다. Log를 잘 이용하면 Debug가 한결 편할 듯....

File Explorer : 여기에서는 AVD가 인식할수 있는 data 공간으로 ~!!! 당연하게도 AVD에서는 보닌 데탑이나 랩탑의 하드를 인식하지 못한다... 가상이긴 하지만 AVD도 엄연히 다른 디바이스로 동작하기 때문에 File explorer에서 AVD에서 사용할 data를 관리해야 한다.

예로 MP3 플레이 어플리케이션을 만들 경우.... AVD에서 테스트 하기 위해선 해당 File explorer에 사용할 mp3 파일들이 추가가 되어 있어야 어플리케이션에서 제대로 MP3를 재생할 수가 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포스트가 유용하셨다면 버튼을 눌러주세요~!
올블로그추천 블코추천 블로그뉴스추천 믹시추천 한RSS추가 구글리더기추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