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nux

리눅스 네트워크 드라이버(그래픽(ATI) 드라이버) 설치하기

리눅스 드라이버 설치하기(use UBUNTU)

바로 이 글로 오셨다면 님들은 행운아구요~!!! 수많은 고난 끝에 도저히 안되서 여기까지 오셨다면 이제는 당신의 앞길에 광채만이~!!!

필자의 경우 리눅스에서 네트워크 드라이버나 그래픽 드라이버를 잡아주기 위해 수많은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았지만~!!!!
다들 시키는 건 터미널에서의 복잡한 작업들 뿐!!! 도저히 따라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니었습니다. 왜이리 복잡한지~~ 하라는 건 많고;;;

하지만 이제는 걱정끝 행복 시작~!!!! 터미널에서 작업하지 않고 간단하게 마우스 클릭만으로 드라이버들을 잡아줄 수 있습니다.
초보자들도 쉽게 드라이버를 잡을수 있을 겁니다~!!!

자 이제 시작해 보죠 ~!^^ 시스템 --> 관리 --> 시냅틱 패키지 관리자 로 향합시다!!!! gogo gogo~~~~

아래 붉은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제가 설치 할 그래픽 드라이버(ATI Radeon HD 4500 series)입니다.
여기서 그래픽 드라이버 뿐 아니라 네트워크 드라이버도 잡을 수 있는데요~ 해당 네트워크 드라이버 이름만 알면 목록에서 똑같이 선택하시구요 (우측버튼 눌러서 선택하기 이용합시다!)~ 적용 버튼을 살포시 눌러주세요!!!

그럼 아래 화면과 같이 드라이버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파일 다운로드후 적용 화면입니다.~



자 설치가 끝났으면 다시 한번
시스템 --> 관리 --> 하드웨어 드라이버로 향해봅시다!

보이시나요~! 좀 전에 다운로드 받았던 제 그래픽 드라이버가 보이는군요~! 물론 네트웤 드라이버도 잡아줄 수 있습니다.
 저 선택되어 있으면 활성화 시키기 버튼을 클릭해야 겠죠~!


다시 드라이버 설치를 하는 군요~!


드라이버 설치를 마치면 재시작이 필요하다고 나옵니다~! 과감하게 재시작 합시다~!!! 네트웤 드라이버 설치하신 분도 재시작 해줍니다!

자 재시작이 완료 됐으면 이제 본격적으로 사용해보도록 하죠! 네트워크 드라이버 설치 하신 분들은 이제 인터넷이 가능합니다!!!!!!! 행복하시죠!!!!!?

마우스 우측버튼 클릭하여 배경화면 선택~!!!!! gogogo~ 맨 우측 탭을 클릭하면 이펙트 관련 설정이 보이는데요~! 그래픽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조정이 불가능하죠! 보통 또는 고급으로 우분투를 이용해보세요! 좀더 화려한 우분투를 만나보실수 있습니다.!!

MS OS가 부럽지 않죠~!ㅋㅋ 여기까지 입니다!! 의외로 쉬우니 다들 잘 따라하셨을거라 믿습니다.

아 참~ 이 포스트를 올리는데 도움을 준 절친 김충현 군에게 소소한 박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