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 tools

빠른 실행을 도와주는 Launchy프로그램 (바탕화면 실행프로그램 정리)




친구녀석을 통해서 알게된 Launchy 프로그램을 알려드립니다~^^

먼저 아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신 후~






                       Launchy Download








Launchy 관련 사이트

Launchy skin download






사용 방법


  1. 설치를 끝낸 후에 런쳐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Alt + space key를 이용합니다.

    아래는 프로그램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프로그램의 원리는 간단합니다. 우리는 윈도우 + R 키를 통해서 실행창을 띄운 후에 path입력을 통해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path를 다 알고 있기도 힘들고 시간도 오래걸리지만 Launchy를 사용하면 프로그램의 일부 word를 통해서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멋진 프로그램이죠~^^




  2. 이제 설정창을 통해서 기능들을 살펴봅시다. 프로그램을 실행후 Ctrl + , 를 통해서 설정창을 띄웁니다.


  3. General Tab


    일반적인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Tab입니다. User interface, Visual Effect 등등 여러가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Skin Tab


  5. 여러가지 스킨을 통해서 실행화면을 이쁘게 바꿀 수 있습니다.



  6. Catalog Tab


    Catalog Tab은 검색 path를 등록해주는 부분입니다. 해당 경로를 통해서 실행할 프로그램이나 internet website등을 검색합니다.


  7. Plugins Tab


    플러그인을 설정하는 Tab입니다.

    Weby : website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heny2kawmi를 입력하면 제 블로그를 검색 할 수 있도록 등록해 놓았습니다.

  8. 마지막으로 기타 기능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9. Launchy는 간단한 계산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칙연산은 가볍게 수행하지요^^